거짓말을 하지 말라. 부정직하기 때문이다. 모든 진실을 다 이야기하지 말라. 불필요하기 때문이다. 그렇다 때와 장소에 따라서는 유해한 거짓말이 진실보다 좋을 때가 있다. - R.애스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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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주주의란 토의에 의한 통치를 의미한다. - C.애틀리 "영국의 해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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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우는 것은 산에 오르는 것과 같다. - 작자 미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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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랑하고 일하며 때로는 쉬면서 별을 바라볼 수 있는 기회를 주는 인생 그 인생에 감사하자. - 헨리 밴 다이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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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중고 하면 어떤 사람한테 버스 안에서 발등을 밟힌 것일까? 애기를 밴 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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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의 씨받이 여인은? 하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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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의 마음을 들여다보아도 의식의 옹달샘 속에 들어 있는 "나"란 조약돌은 찾을 수 없다. - 싸르트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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절망은 끝내 견디어 내면 완전히 원이 이루어져서 그것은 다시금 뜨겁고 보람 있는 희망으로 변한다. - 칼라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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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경 인물중 거지 근성이 제일많은 사람은? 막달라마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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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인류는 단지 한 선조밖에 갖고 있지 않다. 그러므로 어느 인간이 어느 인간보다 뛰어 났다고 할 수는 없다. - 탈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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별로 거론되지 않지만 인간에게는 간섭으로부터의 자유가 필요하다. 즉 이해나 비타민 또는 운동이나 칭찬과 마찬가지로 혼자서 즐길 수 있는 사적(私的)인 세계도 반드시 있어야 한다. - 필리스 맥긴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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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 등극한 임금이 어진 선비를 찾지 않는다면 그 나라를 잃을 것이며 현인을 발견하고도 빨리 등용하지 않는다면 현인 측에서도 그 임금에 대해 열성을 내지 않을 것이다. 무릇 현인 아니고는 긴급한 일을 처리하지 못하고 어진 선비 아니고는 함께 국사(國事)를 도모할 수 없는 것이니 현인 찾기를 완만히 하고 어진 선비를 외면한 채 나라를 보존할 수 있었던 예는 일찍이 없었다. - 묵자(墨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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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리석은 자는 악을 행하기를 장난으로 한다. - "잠언 10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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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을 벗으로 삼을 수 있는 사람은 유능한 인물이다. - 영국 격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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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랑과 증오는 같은 것이다. - 한스 그로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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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간은 만물의 척도. - 프로타고라스(Protagora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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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음은 흰 종이와 같다. - 로크(John Lock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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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신이 무슨 칭찬을 받을 만하다고 느끼는 신자가 있다면 이는 예수를 태운 당나귀가 자신을 향해 사람들이 절하고 옷을 벗어 깔아 준다고 착각하는 것과 같다. - 콜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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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중하는 마음이 없다면 이 세상에 진보란 있을 수 없다. - 윌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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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계는 시간이 갈수록 인간에게서 인간의 행복의 핵심적 요소가 되는 두 가지를 빼앗아 가는데 그 하나는 자발성이요 다른 하나는 전환 가능성과 여유다. - 러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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살아서는 절대로 건널 수 없는 강은? 요단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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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생이란 더러 끔찍할 때도 있지만 그래도 매혹적이고 활기에 찬 경험이라는 것을 깨닫고 나는 삶을 철저하게 누렸다. 한쪽 귀에는 탄식소리가 들려오더라도 다른 쪽 귀에는 언제나 노랫소리가 들렸다. - 숀 오케이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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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노할 때는 천천히. 시간은 충분하니까. ― 랠프 월도 에머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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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통예술이란 타락에 지나지 않는다. - 한스 훤 뷰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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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과를 먹다 벌레 발견하는 것보다 더 끔찍한 때는? 반만 남은 벌레를 발견했을 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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급진주의자란 두 다리가 모두 허공에 둥둥 뜬 사람. - 프랭클린 D. 루즈벨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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군자에게는 세 가지 경계해야 할 일이 있다. 젊을 때는 아직 혈기가 안정되지 않아 색욕을 경계해야 하며 장년에는 혈기가 한창 왕성하므로 승부욕을 경계해야 하며 늙어서는 혈기가 쇠잔해져서 탐욕을 경계해야 한다. - 작자 미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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먹을수록 덜덜 떨리는 음식은? 추어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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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전무퇴란 무슨 말인가? 임산부 앞에서는 침을 뱉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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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대한 포부가 위대한 사람을 만든다. - 풀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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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밌는 곳은 뭘까 어딜까? 냉장고에 잼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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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 없이 보배산에 들어간다. - 용수 "대지도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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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는 소인데 도저히 무슨 소인지 알 수 없는 소를자로 줄이면 ? 모르겠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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넘어지면 다시 넘어질 각오를 하고 일어서야 한다. - 작자 미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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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린의 목이 긴 이유는 무엇입니까? 머리가 몸에서 멀리 떨어져 있기 때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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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들은 남을 증오하는 데 왜 그렇게도 고집스럽게 집착하는가? 증오를 떨쳐버릴 경우 그들은 고통과 씨름해야 한다고 느끼기 때문이다. - 제임스 볼드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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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흥의 비결은 첫째도 기도 둘째도 기도 셋째도 기도. - 빌리 그레이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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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칙보다 특권을 더 높이 평가하는 사람은 곧 둘 다 잃게 된다. - 드와이트 D. 아이젠하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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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떤 사람들은 휴가여행을 떠날 때 온갖 물건들을 다 갖고 가면서도 예절을 빼놓고 간다. -『타임스 리퍼블릭』 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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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기를 낚으러 가는 노인의 가슴 속엔 언제나 어린 소년이 들어 있다. - J.콜더 조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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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운은 마음의 준비가 있는 사람에게만 미소를 짓는다. - 파스퇴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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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제까지고 계속되는 불행은 없다. 가만히 견디고 참든지 용기를 내어 쫓아버리든지 이 둘 중의 한 가지 방법을 택해야 한다. - 로망 롤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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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인돌이란? 고릴라가 인간을 돌멩이 취급하던 시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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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위의 옳고 그른 것에 대해서 의심이 생길 때는 행동치 마라. - 작자 미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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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복이 진정 육신의 편안함과 근심으로부터의 해방에 있는 것이라면 가장 행복한 존재는 어떤 남자나 어떤 여자가 아니고 미국의 암소일 것이다. - 윌리엄 L.펠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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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은 시골에 삽니다 를 세 자로 줄이면? 유인촌 You in 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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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부남이란? 아버지가 살아 계시는 남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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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명은 이성도 교정할 수 없는 많은 결점을 교정하여 준다. - 라 로슈푸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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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랑이란 뿌리는 땅 속 깊숙이 박았지만 가지는 하늘로 치뻗은 나무이어야 한다. - B.러 셀 『결혼과 도덕』 ☞명언생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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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 점 사이의 가장 먼 거리는 관료주의. - 『미션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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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 사람이란 뭘까? 보기만 해서는 통 알 수 없는 사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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겁없는 쥐가 한마디하자 고양이가 도망갔다 쥐가 한 말은? 나 쥐약 먹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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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기없이 생활하는 사람은 자기가 믿고 있는 만큼 현명하지는 않다. - 로슈푸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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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신의 일만을 생각하고 있는 인간은 그 자신도 될 자격조차 없다. - "탈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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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세대는 가고 한 세대는 오되 땅은 영원히 있도다. 해는 떴다가 지며 그 떴던 곳으로 빨리 돌아가고 바람은 남으로 불다가 북으로 돌이키며 이리 돌며 저리 돌아 불던 곳으로 돌아가고 모든 강물은 다 바다로 흐르되 바다를 채우지 못하며 어느 곳으로 흐르든지 그리로 연하여 흐르느니라. - "전도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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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직 자기 홀로만이 어질고자 하는 것은 가장 어리석은 일이다. - 라 로슈푸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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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소하는 여자를 세 자로 줄이면 ? 청소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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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극한 사랑 앞에서는 그 무엇이나 제 비밀을 털어놓는다. - 조지 W.카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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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술은 창조자와 감상하는 사람이 서로 만나는 환희의 광장. - 도미다 고지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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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모님께 잘못했을 때 읽어야 하는 성경은? 빌립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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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인종이 밥투정 할 때 하는 말은? 에이.살맛 안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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착한 일을 서로 권하는 것은 붕우의 길이다. - "맹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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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을 이룰 아이는 인분도 금처럼 아끼고 집을 망칠 아이는 금도 인분처럼 쓴다. - 『명심보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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술망나니는 바보의 혀와 악한의 심장을 가지고 있다. - T.풀러 "잠언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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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실은 빛과 같이 눈을 어둡게 한다. 거짓은 반대로 아름다운 저녁 노을처럼 모든 것을 멋지게 보이게 한다. - 까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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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사란 ? 신이 포기한 사기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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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우는 무너진 축대(築臺)에서 잠을 자고 토끼는 황폐한 전각(殿閣)에 달음질치니. 아! 이는 당년(當年)에 가무(歌舞)하던 터전이로다. 이슬은 황국(黃菊)에 싸늘하고 연기는 마른 풀에 감도나니 이 모두 다 그 옛날 전쟁하던 땅이로다. - 『채근담』 자연편(自然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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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은 누구나 절반가량은 잠든 상태에서 생활한다. 우리는 심신의 잠재력 가운데서 지극히 일부분만을 사용하고 있다. 사람은 자기가 설정해 놓은 한계선 안에서 움직이고 있다. 사람은 다양한 잠재력을 갖고 있지만 그 잠재력을 충분히 개발하여 이용하지 못하고 있다. - 윌리엄 제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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떼 때 돈을 벌려면 ? 목욕탕을 차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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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대국의 책임은 세계를 지배하는 것이 아니라 세계에 봉사하는 것이다. - H.S.트루먼 "의회에 보낸 메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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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영할 때 뽐내지 말라. 역경에서 위축될 것이다. - 휴고 보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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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구들에게서 기대하는 것을 친구들에게 베풀어야 한다. - 아리스토텔레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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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은 그리스도와 자신을 동시에 영화롭게 할 수 없다. - 작자 미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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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무리 화려한 궁전이라도 초라한 내 집만한 곳은 없다. - 페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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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결(聖潔)은 경건(敬虔) 다음으로 중요한 것. - 존 웨슬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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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떤 사람이 자기는 원칙적으로 그 일에 찬성한다고 말할 경우 그 사람은 그것을 실천에 옮길 의향이 전혀 없음을 뜻한다. - 오토 폰 비 스마르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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긴긴 밤이 외로워 죽겠다는 아비는? 홀아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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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간은 생각하는 갈대이다. - 파스칼(B. Pasc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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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에 있는 대학은 무엇이라 하는가? 서울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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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난과 눈물이 나를 높은 예지로 이끌었다. 보옥과 즐거움은 이것을 만들지 못했을 것이다. - 페스탈로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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능력에 따라 일하고 필요에 따라 보수. - 레닌(N. Len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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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가 갖고 있는 것을 그것을 필요로 하는 사람에게 파는 것은 상술이 아니다. - 탈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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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효수요의 증대를 통해서만 완전고용을 달성할 수 있다. - 케인즈(J. M. Keyn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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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는 개인데 잡을 수 없는 개는? 안개.무지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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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보란 필요한 것은 가능하다는 신념과 더불어 시작된다. - 노만 카즌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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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려움은 언제나 무지에서 샘솟는다. - 에머슨 "자연 연설 및 강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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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은 절반은 짐승이요 절반은 마귀인 것이다. - 휘필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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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이 땀 흘리며 일할 때가 제일 사람답다. 노동처럼 거룩한 것은 없다. - 존 러스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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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들을 너무 행복하게 해주어 버리지나 않을까 두려워하지 말라. 행복이야말로 모든 건전한 사람이 성장하는 분위기이다. ― 토머스 브레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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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랑은 아낌없이 빼앗는 것이다. - 아리시마 다케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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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랑의 말은 눈에 있다. - 플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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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 생각은 좋은 열매를 맺고 나쁜 생각은 나쁜 열매를 맺는다. 사람은 누구나 자기 자신을 가꾸는 정원사이다. - J. 앨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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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혼 전에는 눈을 크게 뜨고 결혼 후에는 반쯤 감아라. - 프랭클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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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 자신을 현명하다고 생각하는 인간은 그야말로 바보이다. - 볼테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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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 사람들이 우리에게 보이는 겉치레 말은 흔히 우리가 그들에게 한 겉치레 말의 메아리이다. - 산티아고 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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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력은 남방불교의 '파리'語에서 말하는 '탄하(Tanha)' 즉 움켜 잡는 것 탐욕스럽게 구한다는 것 우주를 자기의 이익과 목적을 위해서 이용한다는 것의 결과이다. - 토인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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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부도 못하면서 주접을 떠는 여자는? 공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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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무데나 들어맞는 곁쇠처럼 결혼이란 자물쇠 구멍이면 어디나 들어맞는 귀염 받는 한량(閑良). - R.M.릴케 『말테의 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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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다릴 줄 아는 것이 성공의 제일 비결이다. - R.에머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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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녀란 어떤 사람인가? 미련한 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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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년의 세월이 내 문에 와 노크하곤 한숨지으며 돌아갔네. - 틸링하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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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오는 하늘 보고 침 뱉기요 자기 꼬리를 스스로 무는 것이다. - 프랑스 격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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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천히 읽는 법을 배워라. 모든 다른 장점들이 적당한 곳에서 따라올 것이다. - W. 워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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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은 취미보다도 손쉽게 이익을 포기한다. - 라 로슈푸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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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수님께서 부활하신 후 여자들에게 제일먼저 보이신 이유는? 예수님도 여자들이 입이 싼 것을 아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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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개 결혼의 파탄은 한쪽이 자아를 손상시키는 데서 생긴다. - 알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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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실한 갈등이라고 하는 것은 오히려 무언(無言)의 정적일 것이다. - R. M. 릴케 『말테의 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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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는 현재에 의해 얻어진다. 오늘은 어제의 시작이다. - T.풀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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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은 형이상학적인 동물. - 쇼펜하우어(A. Schopenhau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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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고란 할 때는 말로 주고 싶고 받을 때는 되로 받고 싶은 법. - 작자 미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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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차피 같은 햄을 먹는 것이라면 즐거운 마음으로 먹어라. - 탈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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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바우란 누구인가? 고스톱합니다가 바가지 쓰고 우는 여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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악은 즐거움 속에서도 괴로움을 주지만 덕은 고통 속에서도 우리를 위로해 준다. - C.C.콜튼 "라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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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협점이란 서로 탐사하기를 멈추는 지점이다. - 카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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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랑하는 것이 인생이다. 기쁨이 있는 곳에 사람과 사람 사이의 결합이 있는 곳에 또한 기쁨이 있다. - 괴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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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수란 때로 바보들이 한쪽에 많이 몰려 있기 때문에 형성되는 것. - 클로드 맥도널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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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구약은 모두권입니다그렇다면 성경은 모두 몇 자 일까요? 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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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기도는 자신의 뜻을 구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 아버지의 뜻에 순종하는 기도이다. - 작자 미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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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전한 인격의 특징은 마치 하루하루를 자기의 마지막 날인 것처럼 보내고 동요되거나 무기력해지지 않고 위선을 행하지 않는 것이다. - 아우렐리우스 『명상록』 제7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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