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정(決定)은 깨끗이 곧게 잘라지는 날카로운 칼이고 미정(未定)은 이리 치고 저리 쳐도 자르질 못해서 날만 상하고만 무딘 칼이다. - 작자 미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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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성인은 자기의 마음으로 자기 자신을 망보는 사람이다. - 카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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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간을 얻는 자는 일체를 얻는다. - 디즈레일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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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랑할 만한 것은 사랑하고 미워해야 할 것은 미워할 줄 알아야 하는 것이 인간. 그리고 그 차이를 분간하는 데 쓰는 것은 두뇌. - 로버트 프로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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눈사람에 반대말은? 일어선 사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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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을 쓴다고 하는 것 그것이 모든 것의 종결이 될 것이다. - R.M.릴케 『말테의 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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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면은라면인 데 달콤한 라면 ? 그대와 함께라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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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랑스 최고 물장수? 목마를 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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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 말에 채찍이 있고 현자에게 충고가 있다. - 탈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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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부가 제일 싫어 하는 연예인은?->배철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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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는 독서를 못하는 왕이 되기보다는 비록 초라한 골방이지만 책이 가득찬 방이 있는 가난뱅이가 되겠다. - 머코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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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 사람이 우기면 평지에도 숲이 나고 날개 없이도 날 수 있다. - 『회남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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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간이 덜어주지 않는 슬픔은 없다. - 키케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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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랑은 쨈과 같이 달지만 빵이 없으면 살 수 없다. - 탈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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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들이 제일 싫어하는 길 거리는? 걱정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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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평가들의 말에 신경을 쓰지 마라. 비평가를 찬양하는 동상이 세워진 적은 없다. - 장 시벨리우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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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신뢰 없이는 성공하지 못한다. - 에머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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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절이란 귀먹은 사람이 들을 수 있고 눈먼 사람이 볼 수 있는 언어. - 마크 트웨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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죽음을 두려워하는 나머지 삶을 시작조차 못하는 사람이 많다. - 벤다이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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긴 논쟁은 쌍방이 다 옳지 않다는 증거. - 볼테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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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으른 사람이란 옛날과 내일 얘기를 주로 하는 사람이다. - 작자 미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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죽마고우 : 어렸을 때 죽마를 타고 놀았던 흉허물 없는 친구의 우정을 말함. 죽마놀이는 잎이 달린 대나무를 말이라 하여 가랑이 사이에 넣고 끌고 다니며 노는 것. ☞ 명언생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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탐욕은 일체를 얻고자 욕심내어서 도리어 모든 것을 잃어버린다. - 몽테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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죄를 짓고 변명하는 것보다 참회의 눈물을 머금는 것이 훨씬 낫다. - 토마스 켐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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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폴레옹은 전쟁터에 나갈때 왜 항상 빨간벨트를 찼을까? 바지가 흘러 내리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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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갑이 가벼우면 마음이 무겁다. - 프랭클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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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서는 만들어지는 것이 아니라 성장한다. - A. 비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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눈치코치란 ? 눈 때리고 코 때리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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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추장.간장.된장을 만들다 잘못하여 버렸다 무슨 장일까요? 젠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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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내는 성공의 반이다. 인내는 어떠한 괴로움에도 듣는 명약이다. - 플라토우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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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식(小食)은 장수한다. - 작자 미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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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존재하는 목적은 단 한 사람에게 필요한 사람이 되기 위해서이다. - 비 파트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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암탉은 어느 집에서 시집왔을까? 꼬꼬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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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의 악도 사회에는 유익할 수 있다.(Private vices public benefits) - 만더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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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끼들이 젤 잘 하는 것은 무엇일까요? 토끼기 도망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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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등생이란 ?뭘까? 우겨서 등수를 올린 학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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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일 하루라도 기도를 소홀히 한다면 신앙의 열정을 잃을 것이다. - 마틴 루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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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명하고 구체적인 목표를 가지고 공부할 경우 그 의욕은 대단히 강해진다. 왜냐 하면 공부란 목표와 현재의 상태와의 차이를 메우는 것이기 때문이다. - 노구치 유키오 『초학습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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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음을 자극하는 단 하나의 사랑의 영약 그것은 진심에서 오는 배 려다. 남자는 언제나 그것에 굴복한다. - 메난드로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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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의와 타협해 얻은 평화는 오래 갈 수 없다. - 러스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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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운아란 있는 법. 그러나 그들은 요행을 바라지 않고 힘껏 뛴 사람들. - 바브 잉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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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편이 서로 게임을 하거나 싸울 때 자기네 쪽의 반대편을 두 글자로 말하면 무엇인가? 남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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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은 사람이다. (Style is the man himself.) - 뷰폰(Comte de Buff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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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록 내일 지구의 종말이 온다 하여도 나는 오늘 한 그루의 사과나무를 심겠다. - 스피노자(B. de Spinoz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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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여란 어떤 사람인가? 미련한 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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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보다 악이 빨리 번진다. - 탈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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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은 바로 자기 자신의 창조자이다. - 카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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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리는 반드시 따르는 자가 있고 정의는 반드시 이루어지는 날이 있다. - 도산 안창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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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님의 능하신 손 아래서 겸손하라. 때가 되면 너희를 높이시리라. - 『베드로전서 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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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질서하게 사는 이점의 하나는 끊임없이 멋진 발견을 할 수 있다는 사실이다. - A. A. 밀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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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떤 크리스천이든지 전능한 하나님 사이에 최대의 장벽이 되는 것은 자신의 능력을 과신하는 것이다. - 작자 미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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술은 우리에게 자유를 주고 사랑은 자유를 빼앗아 버린다. 술은 우리를 왕자로 만들고 사랑은 우리를 거지로 만든다. - W.위철리 "시골 아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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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간은 입이 하나 귀가 둘이 있다. 이는 말하기보다 듣기를 두 배 더하라는 뜻이다. - 탈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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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직도 자신의 몇 분의 일도 알지 못하고 있다. 그러므로 산다는 것에 초조를 느낀다. - 제임스 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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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의 장막. - 처어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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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무것도 씌어져 있지 않은 백지와 같은 순백한 처녀란 어리석은 잠 꼬대에 불과하다. 아무도 일년을 더 못 살 만큼 늙지도 않았으며 아무도 오늘 죽을 수 없을 만큼 젊지도 않았다. - 로하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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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류 최초로 기구를 통해 하늘을 날았던 사람은? 엘리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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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인의 일에 재물을 논함은 오랑캐의 도이다. - 『명심보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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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간은 아직도 확립되어 있지 않은 동물이다. 인간은 완성된 형태가 아니라 지금 생성되는 중에 있는 어떤 것이다. - 니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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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은 마치 이미 죽은 사람같이 현재의 순간이 당신의 생애의 끝인 것처럼 자연에 따라 남은 생애를 보내야 한다. - 아우렐리우스 『명상록』 제7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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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는 사람을 알려고 할 때 그 사람의 손이나 발을 보지 않고 머리를 본다. - 캘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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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정은 그대가 그곳에 가야만 할 때 그들이 받아들여야 하는 곳이다. - R. L. 프로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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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리(名利)의 다툼일랑 남들에게 다 맡겨라. 뭇 사람이 다 취해도 미워하지 않으리라. 고요하고 담박(淡泊)함을 내가 즐기나니 세상이 다 취한데 나 홀로 깨 있음을 자랑도 않으리라. 이는 부처가 이르는 바 "법(法)에도 안 매이고 공(空)에도 안 매임"이니 몸과 마음이 둘 다 자재(自在)함이라. - 『채근담』 자연편(自然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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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대의 것이 아니거든 보지를 말라! 그대의 마음을 흔드는 것이라면 보지를 마라! 그래도 강하게 덤비거든 그 마음을 힘차게 불러일으키라! - 괴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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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생은 학교다. 거기서의 실패는 성공보다 더 훌륭한 교사. - 그라나스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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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사란? 천년 묵은 독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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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간은 자기가 행복하다는 것을 알지 못 하기 때문에 불행한 것이다. - 도스토예프스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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셰익스피어의 예술은 인도 전부와도 바꿀 수 없다. - 카알라일(T. Carly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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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학(上學)은 신으로 듣고 중학(中學)은 마음으로 듣고 하학(下學)은 귀로 듣는다. - 순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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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림픽 경기에서 권투를 잘하는 나라는? 칠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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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릇됨은 인간적인 것이요 용서는 성스러운 것이다. - 교황 알렉산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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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의 마음의 교만은 멸망의 선봉이요 겸손은 존귀의 앞잡이니라. - "잠언 18: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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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명은 그 사람의 성격에 의해서 만들어진다. 그리고 성격은 그 사람의 일상의 습관에서 만들어진다. 그러기 때문에 오늘 하루 좋은 행동의 씨를 뿌려서 좋은 습관을 거두어들이도록 하지 않으면 안 된다. 좋은 성격으로 성격을 다스린다면 운명은 그때부터 새로운 문을 열 것이다. - 데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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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 없이 보배산에 들어간다. - 용수 "대지도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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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사람이 행하면 반드시 내 스승이 있다. - "논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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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삶의 행복은 다른 삶의 불행 위에 세워진다. - I. 투르게네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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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생 이것은 두 개의 영원 사이에서 번쩍 빛나는 한순간의 섬광이다. - 토머스 칼라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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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한 사람은 솔직할 수 없다. - 라 로슈푸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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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뭇가지에 산비둘기 열 마리가 앉아 있는 것을 포수가 총을 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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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자란 눈물을 흘리는 남자 앞에서는 냉정을 유지하기 어렵다. - S. D. 코렛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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