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 21-06-15 11:50
???: 맛있어서 입대 금지
 글쓴이 : 1gkn7lyh3
조회 : 15  

15e60a8e432323120.jpg

 

 

 

 

 

 

 

 

 

15e60a914de323120.png.jpg

 

타락자는 우선 자기 인격의 토대를 부수고 선과 덕을 버리며 마지막에는 완전한 파멸의 길인 불신앙의 길을 더듬는다. - 폰투스 티아르권리의 진정한 연원은 의무이다. - 간디무엇이 행복을 가져올지를 말하기란 꽤 어렵다. 빈곤도 부유도 행복을 가져오진 못했다. - K.하버드종이라고 하는 것은 치면 소리가 난다. 쳐도 소리가 나지 않는 것은 세상에서 버린 종이다. 또 거울이란 비추면 그림자가 나타난다. 비추어도 그림자가 나타나지 않는 것은 세상에서 내다버린 거울이다. 보통 사람이란 사랑하면 따라온다. 사랑해도 따라오지 않는 사람은 또한 세상에서 버린 사람이다. - 한용운 ☞명언생각차도가 없는 나라는? 인도모든 곤란은 차라리 인생의 벗이다. - 칼 힐티세계 최초의 베개는? 돌베개 내가 성공을 했다면 오직 천사와 같은 어머니의 덕이다. - A.링컨남에게 돈을 빌려줄 때에는 증인을 세우고 적선할 때는 아무도 보지 않는 데서 하라. - 탈무드장서는 만들어지는 것이 아니라 성장한다. - A. 비절잘못된 일을 저지르고도 그것을 괴로워할 줄 모르는 인간만큼 빈번히 잘못된 일을 저지르는 인간은 없다. - 라 로슈푸코페인트칠하다 페인트를 뒤집어 쓴 사람은? 칠칠맞은 사람뇌물로 얻은 충성은 뇌물로 정복된다. - 세네카자기 가정을 잘 다스리는 사람은 국가적으로도 가치 있는 인물이다. - 소포클레스비록 내일 지구의 종말이 온다 하여도 나는 오늘 한 그루의 사과나무를 심겠다. - 스피노자(B. de Spinoza)사랑이란 결코 『미안하다』는 말을 해선 안 되는 것이에요. - 『러브스토리』아무도 모르는 것을 알고자 한다면 모든 사람이 읽는 책을 읽어라. 그러나 그들보다 딱 1년 뒤에. - 랠프 월도 에머슨참다운 마음의 평화는 최악의 사태를 감수하는 데서 얻어지며 이는 심리학적으로 에너지의 해방을 의미한다. - 임어당 "생활의 발견"하고 싶지 않은 일을 매일 무엇인가 하도록 하라. 이것이 당신의 의무를 고통 없이 행하는 습관을 얻는 황금률이다. - 마크 트웨인책은 아마도 피어난 꽃송이 먼 마을로 가는 길 지붕이요 우물이요 탑이다. 책은 지팡이 독자의 자랑이로다. - L. W. 리즈나는 현명한 외면보다는 열정적인 실책을 더 좋아한다. - 아나톨 프랑스인생이란 대단히 대단히 대단히 중요한 것이다. 진지한 표정으로 거론할 수 있는 그런 하찮은 것이 아니다. - 와일드철학을 조롱하는 것이 진정 철학하는 것이다. - 파스칼행복 가운데는 두려운 행복도 있다. ― 토마스 후드책은 남달리 키가 큰 사람이요 다가오는 세계가 들리게끔 소리 높이 외치는 유일한 사람이다. - E. B. 브라우닝새로 등극한 임금이 어진 선비를 찾지 않는다면 그 나라를 잃을 것이며 현인을 발견하고도 빨리 등용하지 않는다면 현인 측에서도 그 임금에 대해 열성을 내지 않을 것이다. 무릇 현인 아니고는 긴급한 일을 처리하지 못하고 어진 선비 아니고는 함께 국사(國事)를 도모할 수 없는 것이니 현인 찾기를 완만히 하고 어진 선비를 외면한 채 나라를 보존할 수 있었던 예는 일찍이 없었다. - 묵자(墨子)폭력에는 폭력으로 대하라. - 페론독서(讀書)의 즐거움! 이에 대해서는 이미 동서전배(東西前輩)들의 무수한 언급이 있으니 다시 무엇을 덧붙이랴. 좀 과장하여 말한다면 그야말로 맹자(孟子)의 인생삼락(人生三樂)에 모름지기 「독서(讀書) 면학(勉學)」의 제사일락(第四一樂)을 추가할 것이다. - 양주동 『면학(勉學)의 書』믿음이란 아직 어두운 새벽에 노래하는 새와 같은 것. - 라빈드라나드 타고르소가 가장 무서워하는 말은? 소피보러 간다개지랄이란? 개성적이고 지성적이며 발랄한 성격의 소유자인생의 기간은 짧다. 그 짧은 인생도 천하게 보내기 위해서는 너무나 길다. - 셰익스피어새로운 교육을 받는 학생은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이 육성된다. 학생이 가지고 있는 인식이 생동(生動)할 가능성만 있다면 그 가능성은 결코 그 학생의 내부에서 시들어 버리지 않는다. 생명이 인식을 필요로 할 때면 그 인식은 바로 생명체 내부로 타고 들어가도록 육성되는 것이다. - J. G. 피히테뜨거운 정열로 결합하지만 정열이란 결혼만큼 오래 가지 않는다. - 탈무드가만히 있는데 잘 돈다고 하는 것은? 머리여자의 입에서 나오는 "노(NO)"는 부정이 아니다. - 시드니구렁이의 형은 십렁이 라고 한다그럼 구렁이의 동생은? 구렁일결혼은 졸업이 아니고 시작이다. 단단히 각오하라. - 작자 미상가장 오래가는 슬픔이라도 마침내는 탈출구를 찾는다.자비 검약 겸허를 몸가짐의 3보로 하라. - 노자(老子)영구가 닭에게 뜨거운 물을 먹인 까닭은? 삶은 계란을 낳으라고악마의 권고라면 신에게의 봉사도 거절. - 셰익스피어사람은 꿈이 후회로 바뀔 때 비로소 늙는 법이다. - 존 배리모어아첨하는 자는 악어에게 먹이 주는 이와 같다. 결국에는 이에 먹히고 만다. - 처어칠이웃이 즐거워하는 기간보다 평화는 오래갈 수 없다. - 독일 속담입방아를 찧어 만든 떡은? 쑥떡쑥떡다른 사람을 위해 해줄 수 있는 가장 큰 선행은 자기의 부(富)를 나눠 주는 것이 아니라 그 사람 자신의 부(富)를 깨닫게 해주는 것이다. ― 벤저민 리즈레일리손님이 뜸하면 돈 버는 사람은? 한의사만인은 천리 앞에 평등하다. - 라틴 법언성경중 제일 짧은 성경은 시편 편입니다그렇다면 제일 두꺼운 장은 어디 일까요? 겉장 세상에서 가장 추운 바다는 어디일까요? 썰렁해 서두르지 말고 그러나 쉬지도 말고... - 괴테요즈음은 부모에게 물질로써 봉양함을 효도라 한다. 그러나 개나 말도 집에 두고 먹이지 않는가. 공경하는 마음이 여기에 따르지 않으면 짐승과 무엇이 다르겠는가. - 논어 위정편우리들 인간의 현명함은 우리의 부귀와 마찬가지로 운명의 물결을 타고 떠돌아다니고 있다. - 라 로슈푸코전통예술이란 타락에 지나지 않는다. - 한스 훤 뷰로노아가 진정 지혜로웠다면 파리 두 마리는 찰싹 때려잡았어야 할 것 아닌가. - 헬렌 카슬실패의 99%는 항상 핑계를 대는 사람들에 의해 저질러진다. - 조지 W. 카버우리에게 일어나는 일 중에 우리 스스로 불러일으키지 않은 일은 하나도 없다. - 랠프 왈도 에머슨전쟁 중에 장군이 제일 받고 싶어하는 복은? 항복좋은 생각은 좋은 열매를 맺고 나쁜 생각은 나쁜 열매를 맺는다. 사람은 누구나 자기 자신을 가꾸는 정원사이다. - J. 앨런위기 없는 국가를 생각할 수 없듯이 싸움 없는 결혼생활을 생각할 수는 없다. - 앙드레 모르와펜은 칼보다 강하다. - 리튼세계에서 제일 큰 코는? 멕시코무실역행(務實力行)하고 충의용감(忠義勇敢)하라. - 안창호(安昌浩)먹으면 죽는데 안 먹을 수 없는 것? 나이결혼이란 굴레는 무척 무겁다. 부부뿐만 아니라 자식까지도 함께 운반해야 하니까. - 탈무드지상에서 종교만큼 흥미로운 것이 없다. - 보들레르정말 멋진 신사가 자기 소개하는것은? 신사임당눈은 눈인데 보지 못하는 눈은? 티눈.쌀눈멍청한 바보가 오줌을 싼다 를 세 자로 줄이면? 쪼다쉬인간이 가지고 있는 재능의 하나하나는 하나하나의 나무와 마찬가지로 고유한 특질과 활동을 가지고 있는 것이다. - 라 로슈푸코수고가 많지 않은 자에게 인생은 혜택을 베풀지 않는다. - 호라티우스진실은 빛과 같이 눈을 어둡게 한다. 거짓은 반대로 아름다운 저녁 노을처럼 모든 것을 멋지게 보이게 한다. - 까뮈내일 아침에 내가 아침 식사를 거르지 않아도 되리라는 기대는 빵 굽는 사람의 자비 때문이 아니라 그의 이기욕 때문이다. - 스미드혼인의 일에 재물을 논함은 오랑캐의 도이다. - 『명심보감』쾌락의 궁전 속을 거닐지라도 초라하지만 내 집만한 곳은 없다. - J.H.페인 "집 즐거운 집"부귀한 집은 너그럽고 후(厚)하여야 하거늘 도리어 각박함은 곧 부귀하면서 그 행실을 가난하고 천하게 함이니 어찌 능히 복을 받으리오. 총명한 사람은 거두고 감춰야 하거늘 도리어 자랑함은 곧 총명하면서도 그 병이 어둡고 어리석음에 있나니 어찌 패하지 않으리오. - 『채근담』 자연편(自然篇)부모를 공경하는 효행은 쉬우나 부모를 사랑하는 효행은 어렵다. - 장자명랑한 표정은 밥상을 진수성찬으로 만든다. - G. 허버트한 가지 일을 경험하지 않으면 한 가지 지혜가 자라지 않는다. - 『명심보감』두려움은 언제나 무지에서 샘솟는다. - 에머슨 "자연 연설 및 강의"땅 투기꾼과 인신 매매범을자로 줄이면? 땅팔자 사람팔자 친구들과 술집에 가서. 술값 안 내려고 추는 춤은? 주춤주춤술이 백약 중의 으뜸이라고는 하나 만병은 또한 술로부터 일어난다.남자에게 중요한 것은 사랑하는 여자이다. 남자는 모든 행복과 고뇌 를 여자로부터 얻는 것이다. - 샤르돈느가짜로 내리는 비는? 사이비 그 사람됨을 알고자 하면 그의 친구가 누구인가를 알아보라. - 터키 속담박사와 학사는 밥을 많이 먹는다는 사자성어는? 박학다식자기와 남의 인격을 수단으로 삼지 말고 항상 목적으로 대우해야 한다. - 칸트정치적 생활에 대한 능동적인 참여는 모든 산업 및 정치의 최대한의 분권화를 필요로 한다. - 에리히 프롬 "소유냐 존재냐"고민에 대적할 줄 모르는 실업가는 일찍 죽는다. - 알렉시스 카렐빛나는 것이 모두 황금은 아니다. - 영국 격언금란지교 : 친구 사이가 너무 친밀하여 그 사귐이 쇠보다 굳고 그 향기가 난초와 같이 짙다는 뜻이다. 일찌기 대홍정이란 사람이 진실한 친구를 얻을 때마다 그 이름을 장부에 기록하고 향을 피우고 조상에게 고하여 금란부라고 이름 붙인 고사에서 연유되었다. ☞ 명언생각시기는 자신의 화살로 자신을 죽인다. - 그리이스 사화집권태는 도덕가의 가장 큰 문제 거리. 인류가 저지르는 범죄의 적어도 절반 이상이 권태에 대한 두려움에서 빚어지기 때문. - 버트런드 러셀모두들 책을 믿는다면 책이 없는 것만 못하다. - 맹자인간은 동물과 초인(超人)사이에 맺어진 밧줄이다. - 니체(F. W. Nietzsche)광인과 황소에겐 길을 비켜 주라. - 작자 미상자랑하는 기쁨은 긁는 기쁨하고 비슷하다. 긁으면 긁을수록 부스럼만 커진다. - 로린스우리가 안고 있는 많은 문제들이 해결되지 않고 있는 이유는 우리가 해결을 두려워하고 있기 때문이다. - 작자 미상사람의 굶주림 이것이 그로 하여금 종교의 문에 들게 하였다. - 작자 미상만약에 개들이 말을 할 수 있다면 우리는 사람들과 사귀는 노릇만큼이나 개들과 친하게 지내는 일도 어렵다는 사실을 깨닫게 될 것이다. - 카렐 차펙글이란 한번 인쇄되면 스스로의 생명을 지니게 되는 법. - 캐롤 버넷숟가락이 국 맛을 알지 못하듯이 어리석은 자는 어진 사람과 평생을 살아도 진리를 깨닫지 못한다. - 힌두 경구새는 알 속에서 빠져나오려고 싸운다. 알은 세계이다. 태어나기를 원하는 자는 하나의 세계를 파괴하지 않으면 안 된다. - 헤르만 헤세이른 아침의 산책은 그날 하루를 위한 축복. - 헨리 데이비드 도로성자(聖者)는 천지도(天之道)요 성지자(誠之者)는 인지자(人之者)이다. - 공자(孔子)석화(石火)같이 빠른 빛 속에 길고 짧음을 다툼이여 이긴들 얼마나 되는 광음(光陰)이뇨. 달팽이 뿔 위에서 자웅을 겨룸이여 이겨 본들 얼마나 되는 세계(世界)뇨. - 『채근담』 자연편(自然篇)행복한 결혼생활과 바꿀 수 있는 것은 이 세상에 아무 것도 없다. - 헬렌 거헤이건 더글러스언제나 말다툼이 있는 곳은 뭘까? 경마장성경인물중 옷을 제일 잘 입는 사람은? 입다 입는것그자체 내 한몸은 곧 백천만대의 선조가 전한 것을 물려 받은 것이다. 그렇다면 감히 내 몸이 곧 나만의 소유라고 말하겠는가? - 장현광빈들빈들 노는 것이 좋아 보일지도 모르지만 일을 하면 마음이 흡족해진다. - 안네 프랑크무엇이든지 풍부하다고 반드시 좋은 것은 아니다. - 파스칼여자들의 힘이 점차 증대하고 있다. 그러나 그것은 두뇌의 힘이지 팔뚝의 힘은 아니다. - 비벌리 실스청춘은 인생의 황금시대(黃金時代)다. 우리는 이 황금시대의 가치를 충분히 발휘(發揮)하기 위하여 이 황금시대를 영원히 붙잡아 두기 위하여 힘차게 노래하며 힘차게 약동하자. - 민태원 『청춘예찬』해로운 것은 숨겨진 분노이다. - 세네카의무란 우리 언어 중 가장 훌륭한 단어이다. - R. 리못난이의 얼굴을 보고 싶으면 먼저 자신의 얼굴을 거울에 비추어 볼 것. - 라블레교만은 영적인 암이다.만족감사랑상식을 좀 먹는 것이다. - C.S.루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