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 21-06-14 20:38
저격수의 흡연실
 글쓴이 : 1gkn7lyh3
조회 : 15  
img



img

겸손은 무저항의 덕이라고 할 수 있으며 천명과 일치함을 의미하는 것이다. - 노자 인간의 의지는 말하자면 하나님과 악마 사이에 있는 짐승과 같다. - M. 루터 새로운 방향으로 한 발짝 내딛게 되면 다음의 발짝도 그 뒤를 따를 것이며 따라서 올바른 방향을 향한다면 그 발걸음은 모든 것을 의미하는 것이다. - 에리히 프롬 "소유냐 존재냐" 시민의 불복종은 시민의 타고난 권리이다. - 간디 우리가 안고 있는 많은 문제들이 해결되지 않고 있는 이유는 우리가 해결을 두려워하고 있기 때문이다. - 작자 미상 사람의 얼굴은 결코 거짓말을 하지 않는다. - H. 발자크 찾아갈 어머니가 있는 한 결코 완전한 어른이 되지 못한다. - 사라 O. 주이트 기러기 를 거꾸로 하면 기러기 그럼 쓰레기통을 거꾸로 하면? 쏟아진다 사람에게는 세 가지 불행이 있다. 어린 시절에 높은 벼슬에 오름이 하나요 부모의 세를 업고 고관이 됨이 둘이며 뛰어난 재주가 있어 문장에 능함이 세째 불행이다. - 소학 병신들만이 사는 나라는? 네팔 당신 스스로가 하지 않으면 아무도 당신의 운명을 개선시켜 주지 않을 것이다. - B. 브레히트 나 자신이 내 명예의 수호자다. - N.로우 "아름다운 후회" 훌륭한 충고보다 값진 선물은 없다. - 에라스무스 애정을 낭비했다고 말하지 말라. 애정이란 절대로 낭비되지 않는 것이다. - 헨리 W.롱펠로우 자랑스럽게 사는 것이 그 이상 가능하지 않을 때 사람은 자랑스럽게 죽어야 한다. - 니체 "우상의 황혼" 너희가 내 안에 거하고 내 말이 너희 안에 거하면 무엇이든지 원하는 대로 구하라. 그리하면 이루리라. - "요한복음 15:7" 강도는 당신의 돈이나 생명의 어느 하나를 요구한다. 그러나 여자는 그 양쪽을 요구한다. - 버클러 사실에 바탕을 두고 발언하며 생각하는 사람이라면 입장이 다른 보수주의자와 공산주의자라 할지라도 이야기를 할 수 있다. 그러나 사실은 안 보고 말만 가지고 하는 대화라면 같은 보수주의나 공산주의자끼리라도 이야기가 안 될 것이다. - 하야까와 훌륭한 충고보다 값진 선물은 없다. - 에라스무스 상대가 눈앞에 보이지 않으면 보통 사랑은 떨어지고 큰사랑은 가중된다. 바람이 불면 촛불은 꺼지고 화재는 더 불길이 센 것처럼 - 라 로시푸코 들리지 않고 울림도 없는 오! 시간의 발자국 소리여! - 셰익스피어 자신을 남들과 비교해서 과대평가하거나 과소평가하지도 말 것이며 또 남들과 같다고도 생각하지 말라. 사람을 양으로 판단해서는 안 된다. 인간은 각자가 독특한 존재이며 어느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것이기 때문이다. - 미겔 데 우나무노 영웅의 마음에서까지도 신중함은 보다 좋은 요소이다. - C. 처칠 바보는 방황하고 현명한 사람은 여행한다. - 풀러 벗이 애꾸눈이라면 나는 벗을 옆얼굴로 바라본다. - 슈베르트 씨름 선수들이 죽 늘어서 있다"를 세 자로 줄이면 ? 장사진 국가는 일정한 지역 안에 있는 사람들에게 합법적인 권력을 독점해서 행사할 수 있는 인간의 공동체이다. - 베버(Max Weber) 두렵거나 당황하거나 마음에 상처를 입지 않는다면 결코 모험을 할 수 없다. ― 줄리어 소렐 지혜는 비둘기같이 말한다. - 괴테 물이나 음료를 엎지르면 제일 비싼 물건 쪽으로 흐른다. - 주디 브릭스 물 중에서 가장 좋은 물은? 선물 기적을 많이 일으키는 사람? 열차 기관사 진정 기도하는 자는 아무 것도 원하지 않는다. 어린아이가 노래하듯이 고뇌와 감사를 중얼거릴 뿐이다. - 헤르만 헤세 천하장사 임꺽정이 타고 다니는 차가 무엇일까요? 으라차차차 질병은 입을 좇아 들어가고 화근은 입을 좇아 나온다. - 태평어람 말을 잃는 것보다 안장을 잃는 편이 낫다. - 이탈리아 속담 가장 부유한 사람은 절약가이고 가장 가난한 사람은 수전노이다. - 상포르 인류 최초로 기구를 통해 하늘을 날았던 사람은? 엘리야 역사란 피할 수 있었던 일들의 집대성(集大成). - 콘라드 아데나워 우리들은 가끔 우리들을 괴롭히는 사람의 죄를 용서하기는 하지만 자기가 짓궂게 구는 상대의 죄를 용서할 수는 없다. - 라 로슈푸코 유럽의 모든 나라가 항복한다 해도 우리는 끝까지 싸운다. 바다에서 하늘에서 들판에서 런던에서. 우리는 항복하지 않는다. 항복이란 것은 어떤 순간에도 상상조차 할 수 없다. - 처어칠(W. Churchill) 오백에서 백을 빼면 얼마? 오 학문과 예술만이 인간을 신성에까지 끌어올린다. - 베토벤 별 중에 가장 슬픈 별은? 이별 사람은 나이를 먹는 것이 아니라 좋은 포도주처럼 익는 것이다. - 필립스 왕도와 패도. - 맹자(孟子) 부지런함에도 의와 이의 구분이 있다. 닭이 울 때부터 부지런하기로는 순임금이나 도적이나 한가지이기 때문이다. - 가정집 원칙보다 특권을 더 높이 평가하는 사람은 곧 둘 다 잃게 된다. - 드와이트 D. 아이젠하워 친구와의 견해차이는 참으면서도 낯선 사람과의 견해차이는 이단이요 음모로 몰아붙이는 것이 인간. ― B.애트킨슨 재물을 멸시하는 듯이 보이는 사람을 너무 신용하지 말라. - 베콘 국가가 나를 위해서 무엇을 해줄 것을 바라기에 앞서 내가 국가를 위해 무엇을 할 것인가를 생각해야 한다. - 케네디(J. F. Kennedy) 부자가 되는 지름길은 값이 싸고 습관적으로 쓸 수 있는데다가 세금이 공제될 수 있는 물건을 만들어 내는 것. - 『선샤인 매거진』 필요가 발명의 어머니라면 불만은 진보의 아버지. - 데이비드 록펠러 우리가 읽어야 할 것은 그 말이 아니라 그 말 뒤에 있다고 느끼는 사람이다. - S. 버틀러 여자들만 사는 곳은 뭘까? 여관 영웅은 다른 사람들보다 훨씬 더 용감한 것이 아니고 다만 5분 동안만 더 용감할 뿐이다. - 랠프 월도 에머슨 그때 돈을 빌려간 '나'와 지금의 '나'가 동일한 '나'란 것을 증명해 보시오. - 희랍의 궤변론자 금란지교 : 친구 사이가 너무 친밀하여 그 사귐이 쇠보다 굳고 그 향기가 난초와 같이 짙다는 뜻이다. 일찌기 대홍정이란 사람이 진실한 친구를 얻을 때마다 그 이름을 장부에 기록하고 향을 피우고 조상에게 고하여 금란부라고 이름 붙인 고사에서 연유되었다. ☞ 명언생각 남편은 벙어리 아내는 소경. - 작자 미상 자만은 삼킬 때만이 좋은 유일한 독이다. - 작자 미상 무질서하게 사는 이점의 하나는 끊임없이 멋진 발견을 할 수 있다는 사실이다. - A. A. 밀른 우리는 양심의 만족보다는 영예를 얻기에 바쁘다. 그러나 영예를 손에 넣는 가장 가까운 길은 영예를 위한 노력보다는 양심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는 양심에 만족한다면 그것이 가장 큰 영예이다. - 몽테뉴 내성(內性)을 통하여 자신의 마음을 들여다보면 "나"는 발견되지 않고 이제까지 자기가 경험한 것들만 나타난다. - 흄 고통은 인간의 위대한 교사이다. 고통의 숨결 속에서 영혼은 발육된다. - 에센 바하 가장 최상의 길은 없다. 단지 많은 사람이 가고 있다면 바로 그 길이 최상이다. - 노신 승리는 의지의 산물이다. - F. 포시장군 얼굴을 붉히는 자는 이미 유죄요 참다운 결백은 어떤 것에도 부끄럽지 않다. - 루소 꿩 먹고. 알도 먹는 사람은? 꿩 주인 A젖소와 B젖소가 싸움을 했는데 싸움에서 B젖소가 이겼다 왜 그랬을까? A젖소는 "에이 졌소"이 .B젖소는 "삐 졌소?" 슬픔은 지식이다. - C. H. 스퍼전 남자의 마음은 대리석과 같고 여자의 마음은 밀림과 같다. - 셰익스 피어 권력은 자유를 실현하는 기회도 되고 자유를 위협하는 목적이 되기도 한다. - 야스퍼스(Karl Jaspers) 서울에서 제법 먼 대학은 무엇이라 하는가? 서울법대 부끄러움처럼 아픔을 주고 부풀어 올라 당황케 하는 것도 없다. - 랭글랜드 만두 장수가 가장 듣기 싫어하는 말은? 속터져 백성의 말은 멀리 하고 측근의 말만 듣는 자는 다스리는 자가 아니라 남의 말을 듣고 꼭두각시 노릇을 하는 것과 같다. - 맹자(孟子) 사람이 옷을 벗으면 알몸이 된다허수아비가 옷을 벗으면 무엇이 될까? 십자가 전통이란 불의의 사태를 예방하는 집단적인 노력. - 작자 미상 정신 병원에 가야 하는데도 치과로 가는 사람은? 이상한 사람 길거리에서 목탁을 두드리면서 행인들에게 시주를 받는 스님을 무슨 중이라고 할까? 영업중 좋은 밤을 찾다가 좋은 낮을 잃어버리는 사람들이 많다. - 네덜란드 격언 자기 결점을 쉽게 고치지 못하더라도 자기 향상을 위한 노력은 계속하여야 한다. - 탈무드 우리들은 지금 두 개의 영원이 서로 합쳐지는 시점에 서 있다. 즉 영원을 뒷받침해온 광대한 과거와 이미 기록된 시간의 최후까지 전진 하는 미래 교차점에 자리잡고 있다. 그러나 우리는 이들 두 영원의 어느 면에서도 살 수는 없다. 한 순간이라도 그럴 수 없다. 만약 그렇게 하려고 하다가는 몸과 마음이 모두 부서져 버릴 것이다. 그러므로 우리가 살 수 있는 유일한 시간인 현재만으로 만족해야 되지 않는가? 지 금부터 영원히 잠들 때까지.- 데일 카아네기 "인생의 길은 열리다" 고결하게 죽는 것이 목숨을 건지는 것보다 더 좋으련만. - 에스킬루스 대사업의 기록은 대고난의 기록이다. - 스마일스 읽지 않고 덮어둔 책은 휴지 뭉치에 불과하다. - 중국 격언 교회는 사귐으로서 존재하는 그리스도. - 작자 미상 독서의 진정한 기쁨은 몇 번이고 그것을 되풀이하여 읽는 데 있다. - D. H. 로렌스 고독한 것이 두렵다면 결혼을 하지 마라. - 체홉 많은 망각 없이는 인생을 살아갈 수 없다. - 발자크 남자는 자기 자신의 비밀보다는 타인의 비밀을 한층 굳게 지킨다. 여자는 그와는 반대로 타인의 비밀보다는 자기 자신의 비밀을 더욱 잘 지킨다. - 라 브뤼에르 오뎅을 다섯 글자로 늘이면 ? 뎅뎅뎅뎅뎅 뎅이니까 돼지가 열 받으면 어떻게 될까? 바비큐 서울에서 약간 먼 대학은 무엇이라 하는가? 서울약대 변화한다는 것이 사물에 있어서 나쁜 일은 아니다. 마찬가지로 변화의 결과로 존속된다는 것이 사물에게 있어서 좋은 일도 아니다. - 아우렐리우스 『명상록』 제4장 가정이란 어떠한 형태의 것이든 인생의 커다란 목표이다. - J. G. 홀랜드 남존여비란 무슨 말인가? 남자가 존재하는 한 여자는 비참하다 참다운 지혜(智慧)로 마음을 가다듬은 사람은 저 人口에 회자(膾炙)하는 호머의 시구(詩句) 하나로도 이 세상의 비애(悲哀)와 공포(恐怖)에서 자유(自由)로울 수 있을 것이다. - 이양하 『페이터의 산문』 무당벌레가 제일 싫어하는 것은? 십자가-십자가만 앞세우면 꼼짝도 못해요 에사란 ? 에리에 사나이 건강과 부는 미를 창조한다. - H. G. 보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