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 이것은 두 개의 영원 사이에서 번쩍 빛나는 한순간의 섬광이다. - 토머스 칼라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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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는 자는 쫓지 말지며 오는 자는 막지 말라. - 맹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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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오란 가슴속에서 뿜어내는 파괴하는 불이다. - 코넬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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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에 피운 향이 인간의 생명을 상쾌하게 하는 것처럼 기도는 인간의 마음에 희망을 북돋워 준다. - 괴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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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개한 사람만큼 거짓말 잘하는 사람은 없다. - F.W.니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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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복 가운데는 두려운 행복도 있다. ― 토마스 후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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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가 수업시간에 자는 이유는? 꿈을 갖기 위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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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선버스란 무엇인가? 노총각. 노처녀가 맞선보러 갈 때 타고 간 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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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력을 다한 행동은 감정의 고양을 낳게 하고 그것은 또 「하고자 하는 마음」과 연결된다고도 할 수 있다. - 미우라 유우고 『교섭의 명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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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는 미망(迷妄)과 투쟁 고통의 무대. - 쇼펜하우어(A. Schopenhau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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뒤에서 부르면 돌아보는 이유는? 뒤통수에는 눈이 없으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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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무 타기를 잘하는 사람은? 삭개오-예수님 보려고 뽕나무에 잘 올라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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믿음을 갖는 것은 곧 날개를 다는 것이다. - 바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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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적들 사이에도 명예가 있다. - 스코트 "붉은 태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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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복은 항상 그대가 손에 잡고 있는 동안에는 작게 보이지만 놓쳐보라 그러면 곧 그것이 얼마나 크고 귀중한가를 알 것이다. - M. 고리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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슬픔을 나누면 반으로 줄지만 기쁨을 나누면 배로 는다. - J.레이 "영국 격언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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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요한 것은 보내는 선물에 있지 않고 그 마음에 있다. - 러시아 속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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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물은 유전한다. - 헤라클레이토스(Herakleito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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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린이는 의문부호의 바다로 둘러싸인 호기심의 섬. - 셸 석유회사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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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주주의는 공동생활의 한 양식이며 주고받을 수 있는 경험의 한 태도이다. - 듀이(J. Dewe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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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위의 옳고 그른 것에 대해서 의심이 생길 때는 행동치 마라. - 작자 미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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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세상의 창생 이래 방종만큼 잔인한 폭군도 없었으며 그 만큼 학대받은 노예도 일직이 없었다. - 게리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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넘어지면 다시 넘어질 각오를 하고 일어서야 한다. - 작자 미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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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에게 명예가 오면 기꺼이 받으라. 그러나 가까이 있기 전에는 붙잡으려고 손을 내밀지 말라. - J.B.오라일리 "도로규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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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정한 민주주의는 비폭력에 의해서만 가져올 수 있는 것이라고 믿고 있다. - 간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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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적없는 독서는 산책이지 공부가 아니다. - 작자 미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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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의 역할이 탁월한 시대는 이미 사라졌다. 국민이나 당파나 집단 그 자체가 영웅이다. - H. 하이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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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이 아는 바는 모르는 것보다 아주 적으며 사는 시간은 살지 않는 시간에 비교가 안될 만큼 아주 짧다. 이 지극히 작은 존재가 지극히 큰 범위의 것을 다 알려고 하기 때문에 혼란에 빠져 도를 깨닫지 못한다. - 장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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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무리 멀리 가도 가까운 사람은? 친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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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편에 대한 슬픔은 팔꿈치 속의 아픔과 같이 매섭고 짧다. - T.풀러 "잠언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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죄를 짓고 변명하는 것보다 참회의 눈물을 머금는 것이 훨씬 낫다. - 토마스 켐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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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뭇가지에 산비둘기 열 마리가 앉아 있는 것을 포수가 총을 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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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지에게 침대를 주면 거지는 보답으로 이를 줄 것이다. - 레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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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쟁 중에 장군이 제일 받고 싶어하는 복은? 항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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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는(飛) 화살은 순간적으로 정지상태에 있다. - 제논(Zen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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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새를 쫓아가던 뱁새의 다리가 찢어지고 말았다누구의 탓 인가? 조상 탓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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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간이 이 세상에서 살아가는 자세는 나그네의 자세에 지나지 않는다. - 토마스 아퀴나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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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들 대부분은 초라한 옷차림과 엉터리 가구들을 부끄럽게 여기지만 그보다는 초라한 생각과 엉터리 철학을 부끄럽게 여길 줄 알아야 한다. - 앨버트 아인슈타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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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간이 흐르면 명성은 높아지고 수완은 줄어든다. - 함마스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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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인 전의 상태는 미혼이다그러면 혼인 후의 상태는 무엇인가? 기혼 에덴동산의 네 강 중의 하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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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슨 일이건 그렇지만 최초의 균열은 내부로부터 온 것이었다. - 이문열 "젊은 날의 초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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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보다 더한 불행은 얼마든지 있다고 생각하라. 일생동안 울고 허송해서도 안 되고 웃고만 보내서도 안 된다. - 탈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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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미가 모이면 더러운 이유는? 개미 때 떼 이기 때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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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름이 대지에서 나왔듯이 운명은 우리들 자신 속에서 나온다. - 굿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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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랑은 진실로 우리 모두가 한번쯤은 배우고 깨우쳐야 할 감정입니다. - 작자 미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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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탁소 주인이 제일 좋아하는 차는? 구기자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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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란 바닷물과 비슷하다. 마시면 마실수록 목구멍에 갈증이 오는 것이다. - 쇼펜하우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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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을 증오하는 감정은 얼굴의 주름살이 되고 남을 원망하는 마음은 고운 얼굴을 추악하게 변모시킨다. - 데카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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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통에서 해방되는 것보다 더 좋은 것은 없지만 목발을 빼앗기는 것보다 더 무서운 것도 없다. - 제임스 볼드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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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험은 실수를 거듭해야만 서서히 알게 된다. - J. A. 푸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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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은 물엔 고기가 안 논다. - 한국 속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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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주사위를 던졌는데. 처음엔이. 두 번째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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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랑이란 뿌리는 땅 속 깊숙이 박았지만 가지는 하늘로 치뻗은 나무이어야 한다. - B.러 셀 『결혼과 도덕』 ☞명언생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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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들이 태어날 때 어머니가 위태롭고 전대에 돈이 쌓이면 도둑이 엿보나니 어느 기쁨이 근심 아니랴. 가난은 가히 써 절약할 것이요 병은 가히 써 몸을 보전할 것이니 어느 근심이 기쁨 아니랴. 그러므로 달인은 마땅히 순과 역을 같이 보며 기쁨과 슬픔을 둘 다 잊는다. - 채근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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헌병이 제일 무서워하는 사람은? 고물장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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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짓말쟁이는 뛰어난 기억력을 가져야 한다. - 탈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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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에서 상당히 먼 대학은 무엇이라 하는가? 서울상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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윙윙거리는 모기의 소리만큼 심술과 적의를 그토록 작은 부피에 응 집시킨 것은 없다. - 엘스페스 헉슬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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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치꾼(politician)은 자기가 속한 정당과 계급의 작은 이익에 봉사하고 정치가(statesman)는 장기적인 시야를 갖고 당파의 이익을 초월해 전체의 큰 이익을 위해 일한다. - 월터 리프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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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기를 낚으러 가는 노인의 가슴 속엔 언제나 어린 소년이 들어 있다. - J.콜더 조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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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화는 영혼의 저녁 별이요 덕행은 아침 해와 같다. 서로는 결코 멀리 떨어져 있지 않다. - 콜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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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 밤을 찾다가 좋은 낮을 잃어버리는 사람들이 많다. - 네덜란드 격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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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란? 스스로 타락한 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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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생활에 유익하면 그것이 진리이다. - 제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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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늘과 땅을 웃기려면 먼저 고아를 웃겨라. 고아가 웃으면 하늘과 땅도 웃을 것이다. - 탈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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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짓말을 한 그 순간부터 뛰어난 기억력이 필요하게 된다. - 코르네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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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Q 120이 생각하는 산토끼의 반대말은? 알칼리 토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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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은 누구나 그 마음속에 미치광이가 있다. 그러기 때문에 그 미치광이가 날뛰지 않게 조심해야 한다. - 에머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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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기없이 생활하는 사람은 자기가 믿고 있는 만큼 현명하지는 않다. - 로슈푸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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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복을 즐겨야 할 시간은 지금이다. 행복을 즐겨야 할 장소는 여기다. - 로버트 인젠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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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범생이란 ?뭘까? 모든 것이 평범한 학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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늘 재산이 없는 이는 늘 마음이 없다. - 맹자 양혜왕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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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수리마리가 모이면 독수리형제이고. 쥐마리가 모이면? 쥐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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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울리는 집안 어울리는 재산 어울리는 연령 이것이 행복한 연분이다. - 스코틀랜드 격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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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큰 고통은 남에게 말하지 못하는 것이다. - 탈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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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죄악의 기본은 조바심과 게으름이다. - 카프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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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인의 일에 재물을 논함은 오랑캐의 도이다. - 『명심보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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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제할 것은 없어도 도둑 줄 것은 있다. - 속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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떡 중에 제일 빨리 먹는 떡은? 헐레벌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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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지랄이란? 개성적이고 지성적이며 발랄한 성격의 소유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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젖소에게는개가 있고 여자에게는개가 있는 것은? 다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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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빠가 일어나면. 엄마는 책보는 곳은 어디일까? 노래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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밝은 성격은 재산보다 소중하다. - 카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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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행소녀는? 스튜어디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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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자들만 자는 곳은? 여인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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할머니는 향기를 풍기려 해서는 안 된다. - 플로타아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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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이란 신어야 할 신발과 같은 것. - 스티브 올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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존재한다는 것은 하나님에게 지각된다는 것이다. - 버어클리(George Berkele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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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학생과 고등학생이 타는 차는? 중고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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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리는 그것을 지킬 용기가 있는 자에게만 주어진다. ― 로저 볼드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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낯선 사람의 백 마디의 모략보다도 친구 한 마디의 말이 깊은 상처를 남긴다. - 탈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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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으름은 녹과 같아서 닳아 없어지는 것보다 훨씬 빠른 속도로 인생을 고갈시킨다. - 작자 미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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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에 있는 대학은 무엇이라 하는가? 서울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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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대방의 잘못된 말을 논박할 때 분명히 알아야 할 세 가지가 있다. 상대방의 의도가 고결한가 훌륭한 논리적 사고력이 있는 사람인가 문제를 재검토한 다음 우리의 견해에 공감할 것이 확실한 사람인가. - 산티아고 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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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들은 아이들이 어둠 속을 걸어가길 두려워한다. 그리고 아이들에 있어서 이 자연적인 두려움이 이런저런 이야기에 의해서 더 커가듯 죽음에 대한 공포도 여러 가지 이유로 인해 더해간다. - 베이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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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능 있는 사람들이라는 인간의 자본이야말로 인간 생활의 물질적 정신적 조건을 개선해 나가는 유일한 사회적 자산(資産)인 것이다. - 토인비 "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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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 군대는 도전적이 아니다. 숙련된 투사는 성급하지 않다. 사람을 부리는 것이 능란한 사람은 언제나 겸손하다. 겸손은 무저항의 덕이라고 할 수 있으며 천명과 일치함을 의미하는 것이다. - 『노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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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들은 모두 다 글자 있는 책만 읽고 글자 없는 책은 읽지 못하며 줄 있는 거문고는 탈 줄 알아도 줄 없는 거문고는 탈 줄 모른다. 형체 있는 것만 쓸 줄 알고 그 정신을 쓸 줄 모르나니 무엇으로 금서(琴書)의 참맛을 얻으랴. - 『채근담』 자연편(自然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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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공의 문을 열려면 밀거나 당기거나 해야 한다. - 탈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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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는 법을 알고 있는 자는 괴로워하는 법을 알고 있는 자이며 향수하는 법을 알고 있는 자는 피하는 법을 알고 있는 자이다. - 슈트라우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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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자의 마음은 대리석과 같고 여자의 마음은 밀림과 같다. - 셰익스 피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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칠을 칠합니다 페인트 통을 엎질러 페인트를 뒤집어 쓴 사람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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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공재의 문제는 본질적으로 죄수의 딜레마이다. - 셰보르스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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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랑의 감정은 연기나 기침을 감추기 어렵듯이 오래 감춰 두기 어렵다. - 독일 속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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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격정 중에서 가장 추악하고 반사회적인 것 그것은 시기다. - J.S.밀 "자유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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곧 은퇴생활을 하게 될 사람들에게 주는 충고 한 마디. 이제 65세밖에 안됐으면 절대 노인마을로 이사 가서 살지 말라. 그 마을 사람들은 거의 70대 80대 또는 90대로서 뭔가 들어 옮기거나 들어 올리거나 또는 차에 실을 물건이 있으면 으레 이렇게 소리칠 것이다. "그 젊은 아이 좀 데려와!" - "커런트 코메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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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은 사람이다. (Style is the man himself.) - 뷰폰(Comte de Buff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