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은 동물과 초인(超人)사이에 맺어진 밧줄이다. - 니체(F. W. Nietzsch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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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몸 둘에 나눠 부부를 만드시니 있을 제 함께 늙고 죽으면 함께 간다. 어디서 망령의 것이 눈흘기려 하느뇨. - 정철 "송강가사 훈민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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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유를 여섯 글자로 늘이면? 송아지 쭈쭈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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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의 학설을 변론함에 있어 먼저 그 입장을 이해하여야 한다. 그 근본 자체를 파악하지 못하고 어구에 얽매이거나 문자에 구애되어서는 안 된다. 그 이론 자체가 드러나지 않고 가려져 보이지 않는 것이 있기 때문이다. - 정제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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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구나 친구라면 아무도 친구가 없다. - 독일 격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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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단한 돌이나 쇠는 높은 곳에서 떨어지면 깨지기 쉽다. 그러나 물은 아무리 높은 곳에서 떨어져도 깨지는 법이 없다. 물은 모든 것에 대해서 부드럽고 연한 까닭이다. 저 골짜기에 흐르는 물을 보라. 그의 앞에 있는 모든 장애물에 대해서 스스로 굽히고 적응함으로써 줄기차게 흘러 드디어는 바다에 이른다. 적응하는 힘이 자유자재이어야 사람도 그가 부닥친 운명에 굳센 것이다. - 공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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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르면 죄가 없다. - 작자 미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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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는 법을 알고 있는 자는 괴로워하는 법을 알고 있는 자이며 향수하는 법을 알고 있는 자는 피하는 법을 알고 있는 자이다. - 슈트라우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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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랑하며 가난한 것이 애정 없는 부유함보다 훨씬 낫다. - L.모리스 ☞명언생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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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제국은 소화불량으로 죽는다. - 나폴레옹 "어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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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물의 근원은 무한자. - 아낙시만드로스(Anaximandro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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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생이란 느끼는 자에겐 비극 생각하는 자에겐 희극이다. - 라 브뤼에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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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남자가도짜리 소주 세병에.도짜리 맥주 서른병.도짜리 고량주 세병을 마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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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나무 우거진 시냇가에 지팡이 짚고 홀로 간다. 서는 곳마다 구름은 찢어진 누비옷에 일어나느니. 대숲 우거진 창가에 책을 베개 삼아 편히 눕는다. 깨고 보니 달빛이 낡은 담요를 비추누나. - 『채근담』 자연편(自然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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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에게 오빠가 있다 누구인가? 해오라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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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신의 칭찬을 부정하는 자는 다시 한번 그 칭찬을 듣기 위해서이다. - 라 로시푸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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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적은 욕심을 갖고 있기 때문에 나는 신에 가까운 것이다. - 소크라테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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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사 어리석은 짓을 하더라도 열의를 가지고 하라. - 끌로딘느 꼴레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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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병은 입을 좇아 들어가고 화근은 입을 좇아 나온다. - 태평어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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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어나서 거짓증거를 하지 말라는 제계명을 한번도 어겨보지 않은 사람은? 벙어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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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는 적어도 매일 한 곡의 노래를 듣고 한 편의 시를 읽고 한 폭의 그림을 감상해야 하며 가능하면 몇 마디 도리에 맞는 말을 해야만 한다. - 요한 볼프강 폰 괴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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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간의 본성은 권력에의 의지. - 니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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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간 서적이 매우 괘씸한 까닭은 우리의 해묵은 책을 못 읽게 하기 때문이다. - A. 쥬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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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성(內性)을 통하여 자신의 마음을 들여다보면 "나"는 발견되지 않고 이제까지 자기가 경험한 것들만 나타난다. - 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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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름다운 은 영어로 Beautiful 이다그러면 티 없이 아름다운 은? Beauifu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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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구나 즐겁게 웃으며 읽는 글은? 싱글벙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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즐겨 침묵을 지키는 사람만큼 확실하게 말할 사람은 없다. - 토마스 아 켐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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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들은 자아를 아직 발견하지 못했다는 말을 흔히 한다. 그러나 자아는 발견하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창조하는 것. - 토마스 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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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행은 빛이 바래지지만 멋은 영원한 것. - 이브 생 로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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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연에는 비약이 없다. - 다아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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