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 21-06-02 23:53
제 발 저리는 중국
 글쓴이 : 1gkn7lyh3
조회 : 15  

예술가는 그의 이상의 노예이다. - 보비언어는 사상의 그릇이다. - 하이데거큰 도가 행해지면 사람은 자기 부모만을 부모로 생각하지 않고 자기 자식만을 자식으로 생각하지 않는다. - 공자 "예기"물고기 중에서 제일 학벌이 좋은 물고기는? 고등어마돈나란? 마지막으로 돈 내고 나오는 사람자기 자신에 대해 웃을 수 있는 사람은 남의 웃음을 사지 않는다. - 탈무드역사는 이렇게 기록할 것이다. 이 사회적 전환기의 최대 비극은 악한 사람들의 거친 아우성이 아니라 선한 사람들의 소름끼치는 침묵이었다고. - 마틴 루터 킹철학자가 통치자이고 통치자가 철학자인 국가는 행복하다. - 플라톤좋은 말을 남에게 베푸는 것이 비단 옷을 입히는 것보다 더 따뜻하다. - 순자 "영욕편(榮辱篇)"시간이 덜어주지 않는 슬픔은 없다. - 키케로독서(讀書)의 즐거움! 이에 대해서는 이미 동서전배(東西前輩)들의 무수한 언급이 있으니 다시 무엇을 덧붙이랴. 좀 과장하여 말한다면 그야말로 맹자(孟子)의 인생삼락(人生三樂)에 모름지기 「독서(讀書) 면학(勉學)」의 제사일락(第四一樂)을 추가할 것이다. - 양주동 『면학(勉學)의 書』남자의 첫사랑을 만족시키는 것은 여자의 마지막 사랑뿐이다. - 발 자크책 속에 길이 있다 - 작자 미상그릇됨은 인간적인 것이요 용서는 성스러운 것이다. - 교황 알렉산더독서와 마음의 관계는 운동과 육체의 관계와 같다. - R. 스릴 경사신(死神)은 부르지 않는데 온다. - 독일 격언한 민족을 가장 진실 되게 표현하는 것은 그 민족의 춤과 음악이다. 사람의 몸은 거짓말을 하지 않는다. - 애그니스 도 밀새장으로부터 도망친 새는 붙잡을 수가 있으나 입에서 나간 말은 붙잡을 수가 없다. - 탈무드인생은 짧고 예술은 길다. - 히포크라테스(Hippokrates)남몰래 하는 선행은 땅 속을 흐르며 대지를 푸르게 가꾸어 주는 지하수 줄기와 같은 것. ― 토머스 칼라일세계 최초로 가죽치마를 입은 사람은? 아담과 하와 가짜로 내리는 비는? 사이비 장서는 만들어지는 것이 아니라 성장한다. - A. 비절패전같이 비참한 것은 없지만 승전도 또한 비참하다. - 웰링턴사람이란 자기가 생각하는 만큼 결코 행복하지도 불행하지도 않다. - 라 로시코프천리나 되는 제방도 땅강아지와 개미가 뚫은 조그만 구멍으로 물이 새어나오고 백 척이나 되는 거목도 조그만 굴뚝에서 새어나오는 연기 로 불이 난다. - 『회남자』구제할 것은 없어도 도둑 줄 것은 있다. - 속담돼지가 꼬리를 흔드는 이유는? 꼬리가 돼지를 못 흔드니까당신이 하는 거의 모든 일이 별로 의미 없는 일일 것이다. 그러나 당신이 그런 일들을 한다는 그 자체가 중요하다. - 모한다스 K. 간디자기 신뢰는 위대한 사업의 제일의 필요조건이다. - 존슨실수는 인간이 하는데 그 탓을 다른 사람에게 돌리는 것은 더욱 인간적. - 작자 미상도둑이 도둑질하러 가는 걸음걸이를자로 줄이면? 털레털레타자 의 반대말은? 안타이성과 판단력은 지도자가 되는 요소다. - 타키투스희망이 결여되어 있는 자는 살아 있는 가장 가련한 인간이다. - T. 풀러사람이 개와 달리기 시합을 해서 사람이 이기면? 개보다 더한 놈베스트셀러는 평범한 재능인의 금박 입힌 무덤이다. - L. P. 스미드일이라는 것은 정직한 것이기 때문에 결과는 정직하게 대답해준다. - 작자 미상능력의 차이는 노력과 노하우에 따라서 어느 정도까지 극복할 수 있다. - 노구치 유키오 『초학습법』군자에게는 세 가지 경계해야 할 일이 있다. 젊을 때는 아직 혈기가 안정되지 않아 색욕을 경계해야 하며 장년에는 혈기가 한창 왕성하므로 승부욕을 경계해야 하며 늙어서는 혈기가 쇠잔해져서 탐욕을 경계해야 한다. - 작자 미상한국에서 가장 급하게 만든 떡은? 헐레벌떡역경은 사람을 부유하게 하지는 않으나 지혜롭게 한다. - 풀러글을 읽음은 집을 일으키는 근본이요 이치에 좇음은 집을 보존하는 근본이요 부지런하고 검소함은 집을 다스리는 근본이요 화순함은 집을 정제하는 근본이다. - 명심보감(明心寶鑑)예(禮)가 아니면 보지 말고 예가 아니면 듣지 말며 예가 아니면 말하지 말고 예가 아니면 움직이지 않는다. - 공자(孔子)전 인류는 단지 한 선조밖에 갖고 있지 않다. 그러므로 어느 인간이 어느 인간보다 뛰어 났다고 할 수는 없다. - 탈무드누구든지 전에는 젊었을 때가 있지만 누구나 전부터 나이가 든 것은 아니다. - 아프리카 속담부귀를 우습게 여기는 사람은 상당히 많다. 그러나 그것을 남에게 줄줄 아는 사람은 별로 없다. - 라 로슈푸코유쾌하게 지내는 것이 육체와 정신에 가장 좋은 위생법이다. - 조르즈 상드비싼 것이 싼 것. - 작자 미상교만이란 밭에서 모든 죄의 잡초가 자라난다. - 바클레이패배는 우리를 교육시킨다. - 에머슨훌륭한 모범은 거만한 법. 그 거만한 모범을 따르는 것보다 더 어려운 일은 별로 없다. - 마크 트웨인모욕은 잊어버리고 친절은 결코 잊지 말아라. - 공자이상이란 별과 같아 아무도 거기 이르지 못한다. 하지만 바다의 수부들처럼 우리는 그걸 보고 항해 코스를 그린다. - 칼 슈츠금과 은은 불에 달궈진 다음에야 빛을 낸다. - 탈무드크리스천에겐 분노보다 용서함이 훨씬 경제적이다. 미움의 대가를 절약하고 보복의 파멸을 막아주고 영혼의 손실을 방지하기 때문이다. - 한나아무데나 들어맞는 곁쇠처럼 결혼이란 자물쇠 구멍이면 어디나 들어맞는 귀염 받는 한량(閑良). - R.M.릴케 『말테의 수기』학교와 핵교의 차이점은? 학교는 다니는 곳이고. 핵교는 댕기는 곳인간은 목표를 추구하도록 만들어 놓는 존재다. - M.말쯔눈물 속에는 다른 사람을 속이는 나머지 왕왕 자기 자신까지도 속이는 것이 있다. - 라 로슈푸코원칙보다도 특권을 더 소중히 생각하는 국민은 곧 그 두 가지를 다 잃게 된다. - 드와이트 D.아이젠하워죽을 때를 모르는 사람은 살 때도 모르는 사람이다. - 러스킨이 세계가 조상으로부터 물려받은 것이 아니라 자손들한테 빌린 것 임을 아는 사람이 진정한 자연보호주의자다. - 『오더븐』 誌공략당하지 않는 약점은 약점이 아니다. - 줄리어스 시즈하늘에는 별이 몇개나 있을까? 개 동서남북에 빽빽. 머리 위에 스물스물 속여 빼앗은 곡식은 입에 달다. 하지만 나중에 그 입에 모래가 가득차리라. - "잠언"누구에게나 청춘이 지나가 버렸다고 느끼게 되는 순간이 있기 마련이다. 그러나 세월이 흐른 후 실제로는 그것이 훨씬 뒤의 일이었음을 깨닫는다. - 미니언 먹로클린누구라도 죄로 인해 득을 보거나 재미를 얻었다면 그에겐 죄책이 있다. - 프랑스 속담사랑할 만한 것은 사랑하고 미워해야 할 것은 미워할 줄 알아야 하는 것이 인간. 그리고 그 차이를 분간하는 데 쓰는 것은 두뇌. - 로버트 프로스트사랑은 다능하고 돈은 만능. - 독일 격언교만이란 밭에서 모든 죄의 잡초가 자라난다. - 바클레이당신을 화나게 하는 사람 바로 그 사람이 당신을 정복할 것입니다. - 엘리자베스 케니때때로 낭비해 보는 것은 대단히 유쾌한 일. 그것은 습관이라는 무감각한 타성에 의해 절제하는 것을 막아 준다. - 서머셋 모옴용서란 사람에게 가장 필요한 것이요 인류 최고의 업적이다. - 부시닐남자란 말하며 접근할 때는 봄이지만 결혼해 버리면 겨울이다. - 셰익스피어어떤 사람은 과거의 기억을 되살려서 자기와 자기 몸을 학대한다. 어떤 자는 아직 보지도 못한 죄가 두려워서 자기 자신에게 상처를 입힌다. 어느 쪽도 어리석기 짝이 없는 것이다. 과거는 이미 관계가 없어졌고 미래는 아직 오지 않았으니까. - 세네카천재란 하늘이 주는 1%의 영감과 그가 흘리는 99%의 땀으로 이루어진다. - 에디슨네 시작은 미약하였으나 네 나중은 심히 창대하리라. - "욥기 8:7"나는 사람이 지나치게 유능해지는 것이 싫다. 그런 사람은 대부분 인간미가 없기 때문에. - 펠릭스 프랭크퍼터당신 스스로가 하지 않으면 아무도 당신의 운명을 개선시켜 주지 않을 것이다. - B. 브레히트악덕이 우리를 버릴 때에 우리는 우리편에서 그것을 버리는 것이라고 믿고서 그것을 자만한다. - 라 로슈푸코인품의 손상은 타협하는 부분으로부터 좀먹기 시작한다. - 작자 미상인간을 지력으로만 교육시키고 도덕으로 교육시키지 않는다면 사회에 대하여 위험을 기르는 것이 된다. - D.루즈벨트나 자신이나 타인에게 가장 인정하기 주저하는 것은 바로 우리가 가장 필요로 하는 것인 자신에 대한 참된 사랑과 인정이다. 자기회의와 자기증오는 인간관계와 신뢰를 왜곡하고 파괴하며 인간성을 심하게 황폐화시키는 보편적인 암이다. 나는 모든 인간의 신경증과 도덕적 비행들이 이 한 가지 공통 원인 즉 자기 자신에 대한 진실한 사랑의 결여에서 연유한다고 믿는다. - 존 포웰(John Powell) "사랑의 비결"사람이 달에 착륙해서 아무리 찾아도 찾지 못한 것은? 토끼죽음은 사람을 슬프게 한다. 삶의 3분의 1을 잠으로 보내는 주제에. - 바이런자신이 원하지 않는 일을 남에게 하지 말라. - 작자 미상연애에 관해 말하면 거의 연심(戀心)을 일으키지 않는 것이 연애를 위한 확실한 방법이다. - 라 로슈푸코어버이를 공경함은 으뜸가는 자연의 법칙이다. - 발레리우스 막시무스과학은 성공할 수 있는 처방의 묶음이다. - 발레리열중하는 마음이 없다면 이 세상에 진보란 있을 수 없다. - 윌슨부모들이 우리의 어린 시절을 꾸며 주셨으니 우리는 그들의 말년을 아름답게 꾸며드려야 한다. - 생땍쥐베리건강한 자는 모든 희망을 안고 희망을 가진 자는 모든 꿈을 이룬다. - 아라비아 격언서두르지 말고 그러나 쉬지도 말고... - 괴테자기 자신에 대해 웃을 수 있는 사람은 남의 웃음을 사지 않는다. - 탈무드세상의 천재적 작품 속에는 우리의 머리 속에도 한번은 떠올랐으나 우리 스스로 버린 사상이 깃들어져 있다. 우리 스스로 생각했다가 내버린 생각들이 새삼 위엄을 갖추고 되돌아왔음을 발견한다. - 랠프 월도 에머슨우리에게 내일은 없다 는 말을 누가 말했나? 하루살이거짓말을 하지 말고 그렇다고 진실을 다 말하지도 마라. - 작자 미상완전무결한 사람이란 남에게 질투와 미움을 받고 여러 가지 귀찮은 법이다. 친구의 체면을 세워주기 위해서는 결점도 조금은 있는 것이 도리어 자비가 될 것이다. - 벤저민 프랭클린 『프랭클린 자서전』민주주의란 지도자들이 어려운 일을 기차게 해낸다는 것으로서가 아니라 시민들이 예사일을 기차게 잘 해낸다는 것으로서 판가름이 난다. - 존 가드너화재 현장에서 경찰과 소방관이 싸우고 있다누가 이길까?남에게 부정하게 대하지 말 것이며 남이 나에게 부정하게 못하게 하라. - 마호메트(Mahomet)때로 아무 일도 아니할 자유가 없는 사람은 정말 자유를 모르는 사람이다. ― 키케로체육시간에 피구를 하다 여학생 한 명이 죽었다왜 죽었을까? 금을 밟아서흥부가 자식을명 낳았다를 다섯 글자로 하면? 흥부 힘 좋다인간이 호랑이를 죽일 때는 그것을 스포츠라고 한다. 호랑이가 인간을 죽일 때는 사람들은 그것을 재난이라고 한다. 범죄와 정의의 차이도 이것과 비슷한 것이다. - 버나드 쇼자기 연민은 처음에는 깃털 요처럼 따스하고 아늑하지만 딱딱하게 굳으면 거북살스러워진다. - 마여 안젤루현대인들은 지혜와 신념 그리고 자기의 신념에 따라 행동하는 용기를 가진 인간을 동경한다. - 에리히 프롬 "소유냐 존재냐"실패로 이르는 처방: 모든 이를 즐겁게 하라. - 스오프진짜로 바쁜 자는 일부러 멈춰 바쁘다고 얘기하지 않는다. - 작자 미상가정에서나 친구간에나 상대방의 나쁜 상태를 얘기해 주는 것이 좋다. 나쁜 상태는 좋은 상태가 발전하면 저절로 자취를 감추는 법이다. 사람에 따라서는 충고받고 애써 고치는 수도 있지만 대부분은 반발심이 생기고 나쁜 상태가 확대되는 경우가 많다. - 알랭부끄러움처럼 아픔을 주고 부풀어 올라 당황케 하는 것도 없다. - 랭글랜드소가 웃는 소리를 세 글자로 하면? 우하하 술은 인격을 반사하는 거울이다. - 아르케시우스행복된 혼인은 천국에서 맺어진다. - 하인리히 듀몰린 "온전한 사람"이탈리아의 수도에 서 있다를 세글자로 말하면? 로마서 나는 독서를 못하는 왕이 되기보다는 비록 초라한 골방이지만 책이 가득찬 방이 있는 가난뱅이가 되겠다. - 머코리압제의 습관은 도리를 노예로 한다. - 영국 속담만물은 유전한다. - 헤라클레이토스(Herakleitos)세계는 미망(迷妄)과 투쟁 고통의 무대. - 쇼펜하우어(A. Schopenhau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