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력을 지녀라. 이를 가진 자는 최고의 천재이다. - 작자 미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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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간 속에는 무엇인가 악마와도 같은 것이 있는가 하면 신과 닮은 무엇이 있다. - 네루(J. Nehr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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못사는 사람이 많을 수록 잘 사는 사람은? 철물점 주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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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은 자기를 기다리게 하는 자의 결점을 계산한다. - 프랑스 속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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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서와 마음의 관계는 운동과 육체의 관계와 같다. - R. 스릴 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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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발대발 이란? 老足大足. 할아버지 발은 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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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자가 소리내어 읽는 말을 무엇이라 하는 가? 사자성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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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흥의 비결은 첫째도 기도 둘째도 기도 셋째도 기도. - 빌리 그레이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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못 먹는 밥의 종류는 몇 가지일까? 82가지 → 쉰밥 50 서른밥 30 톱밥 1 눈치밥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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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균 중에서 제일 센 대장은? 대장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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낙천주의자는 모든 장소에서 청신호밖에는 보지 않는 사람. 비관주의자는 붉은 정지신호밖에는 보지 않는 사람. 그러나 정말 현명한 사람이란 색맹을 말한다. - 슈바이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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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 이의 밍크 코트를 본다고 따뜻해지는 것은 아니다. - 바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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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처 입은 굴이 진주를 만든다. ― 랠프 월도 에머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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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만의 핵 속에 있는 것은 자기 유기다. - 호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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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에서 약간 먼 대학은 무엇이라 하는가? 서울약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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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백한 죽음은 가난한 자의 오막살이도 왕후의 궁전도 두드린다. - 호라티우스 "송시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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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과 김밥이 길을 걷는데 비가오고 있었다김밥은 비에 풀어질까봐 열심히 뛰어왔지만 김은 느긋하게 걸어오고 있었다왜 그럴까? 양반 김 이라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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귀빈이란 ?뭘까? 귀찮은 빈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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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정부는 양보와 교환의 원리 위에 세워져 있다. - 뷰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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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은 사람에게는 큰마음이 들어갈 자리가 없다. - 호스 나로스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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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떤 사람이고 가까워지면 작아지게 된다. - 탈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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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인트칠하다 페인트를 뒤집어 쓴 사람은? 칠칠맞은 사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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뜨거운 정열로 결합하지만 정열이란 결혼만큼 오래 가지 않는다. - 탈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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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을 쓰는 자는 칼로 망한다. - 예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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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욕 없는 식사는 건강에 해롭듯이 의욕이 동반되지 않은 공부는 기억을 해친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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돼지가 열 받으면 어떻게 될까? 바비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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젊은이들은 타산적일 만큼 많이 알지 못한다. 바로 그러니까 젊은 세대는 노상 불가능한 일에 도전하며 그것을 이룩한다. - 펄 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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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의 울음으로 시작해서 남의 울음으로 끝나는 것은? 인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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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체로 인간은 선한 사람이 되고자 하지만 너무 선하거나 언제나 선하기를 바라지는 않는다. - 조지 오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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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은 화의 문이요 혀는 이 몸을 베는 칼이다. 입을 닫고 혀를 깊이 간직하면 몸 편안히 간 곳마다 튼튼하다. - 전당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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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심은 어떠한 과학의 힘보다도 강하고 현명하다. - 라네이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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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은 이를 펴보지 않으면 나무 조각이나 다름없다. - 영국 속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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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가진 것이 아니라 내 일이 바로 나의 왕국이다. - 토마스 칼라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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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박한 항아리 속에도 귀한 술이 들어 있다. - 탈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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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님이 우리를 통해 하시고자 하는 일을 거부함은 겸손이 아니다. 가장 나쁜 형태의 교만이다. - 월스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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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상에서 가장 빠른 닭은? 후다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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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님이 노아에게 주신 개이름은 무지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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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떤 남자라도 여자의 이상한 아름다움에는 저항할 수 없다. - 탈 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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악덕을 피하는 데 보다 선덕의 정당한 행동을 하는데 더 많은 판단이 필요하다. 악덕은 실상 추한 것이어서 한눈에 우리를 놀라게 한다. 그래서 만일 선덕의 가면을 쓰지 않으면 우리들을 유혹할 수 없는 것이다. - 체스터필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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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복할 때 불행을 생각하라. - 발타자르 그라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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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라큐라가 거리의 헌혈 모집 자동차를 바라보며 하는 말은? 김장을 담그는 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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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진 것이 망치밖에 없을 땐 세상의 모든 문제가 못대가리로 보이게 마련. - 에이브라함 마즐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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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의 국민에 의한 국민을 위한 정부(柱: 원래 파커가 한 말). - 링컨(A. Lincol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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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선이란 악덕이 미덕에 바치는 찬사인 것이다. - 라 로슈푸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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묻는 걸 겁내는 사람은 배우는 걸 부끄러이 여기는 사람. - 덴마크 속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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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인의 일에 재물을 논함은 오랑캐의 도이다. - 『명심보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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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또 다른 유부남이란? 유난히 부담 없는 남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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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세상에서 가장 맛없는 감은? 열등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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옷을 홀딱 벗은 남자의 그림 을 4글자로 줄이면? 전라남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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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을 이룰 아이는 인분도 금처럼 아끼고 집을 망칠 아이는 금도 인분처럼 쓴다. - 『명심보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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죽마고우란? 죽치고 마주 앉아 고스톱 치는 친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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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복된 혼인은 천국에서 맺어진다. - 하인리히 듀몰린 "온전한 사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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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람을 피워서 얻은 자식의 이름은? 풍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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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노를 억제하지 못하는 것은 수양이 부족한 표시이다. - 플푸타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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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희빈이란 뭘까? 장안에서 희귀한 빈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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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분한 휴식을 취한 후 할 일이 없는 것은 가장 견디기 어려운 권태. - 헨리 하스킨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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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물 가운데 웃는 것은 인간뿐이다. 그 중에서도 영리한 사람이 웃는다. - 탈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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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동은 모든 것을 정복한다. - 베르질리우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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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은 약인데 아껴 먹어야 하는 약은? 절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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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속 안에 있으면서 세속을 떠나라; 세상을 살아가는 데는 반드시 세속과 같이 하지 말며 또한 세속과 다르게 하지도 말라. 일을 하는 데서는 반드시 사람을 싫어하게 하지 말며 또한 사람을 기뻐하게 하지도 말라. - 채근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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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지고 보면 본질적으로 내 소유란 있을 수 없다. 내가 태어날 때부터 가지고 온 물건이 아닌 바에야 내 것이란 없다. 어떤 인연으로 해서 내게 왔다가 그 인연이 다하면 가버리는 것이다. 더 극단적으로 말한다면 나의 실체(實體)도 없는데 그 밖에 내 소유가 어디 있겠는가. 그저 한동안 내가 맡아 있을 뿐이다. - 법정 『무소유』 「本來無一物」 중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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군자의 마음은 청천백일과 같아야 한다. - 우암 송시열(尤庵 宋時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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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는 음악을 메뉴처럼 생각하고 있다. 매일 똑같은 것을 먹을 수는 없다. - 카를로스 산타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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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귀한 집은 너그럽고 후(厚)하여야 하거늘 도리어 각박함은 곧 부귀하면서 그 행실을 가난하고 천하게 함이니 어찌 능히 복을 받으리오. 총명한 사람은 거두고 감춰야 하거늘 도리어 자랑함은 곧 총명하면서도 그 병이 어둡고 어리석음에 있나니 어찌 패하지 않으리오. - 『채근담』 자연편(自然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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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혼에 있어서의 현명함은 육체에 있어서의 건강이다. - 라 로슈푸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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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굴 인종 장소 계통 은혜를 자랑치 말라. - 스펄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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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방된 도덕과 폐쇄된 도덕. - 베르그송(H. Bergs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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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 술은 좋은 피를 만든다. - 작자 미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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섬세하고 빈틈없는 광기는 섬세하고 빈틈없는 지혜가 하는 짓이다. - 라 로슈푸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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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님도 부처님도 다 싫어하는 비는? 사이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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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춘은 사라지고 사랑은 시들고 우정의 잎사귀는 떨어지지만 어머니의 남모르는 깊은 사랑은 그 모든 것보다 오래 산다. - O. W. 홈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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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유할 수 있는 책 전부를 읽을 수 없는 한 읽을 수 있는 만큼의 책만을 소유하면 충분하다. - 세네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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술 먹은 개. - 속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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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생활에 유익하면 그것이 진리이다. - 제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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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부도 못하면서 주접을 떠는 여자는? 공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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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무리 화려한 궁전이라도 초라한 내 집만한 곳은 없다. - 페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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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의 해를 다른 말로 표현하면 무엇인가? 아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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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년으로서 글을 읽는 것은 울타리 사이로 달을 바라보는 것과 같고 중년으로서 글을 읽는 것은 자기 집 뜰에서 달을 바라보는 것과 같으며 노년에 글을 읽는 것은 발코니에서 달을 바라보는 것과 같다. 독서의 깊이가 체험에 따라서 다르기 때문이다. - 임어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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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웅은 다른 사람들보다 훨씬 더 용감한 것이 아니고 다만 5분 동안만 더 용감할 뿐이다. - 랠프 월도 에머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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죽을 때를 모르는 사람은 살 때도 모르는 사람이다. - 러스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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